신발종류·가격

“ 삶의 기쁨이 되고 희망이 되는 신발, 신발만 바꿔도 튼튼 100세!”

필독 : 나쁜 신발들!!

발.다리.무릎.관절.척추질환 예방.재활.회복용 전문신발

척추.관절.족부 질환 등을 유발하고 재활.치료를 방해하는 나쁜 신발들!

1. 가볍고 잘 비틀어지는 신발이 좋다는 왜곡의 시작점은?

신발은 가볍고 잘 구부려져야 좋다는 신발 기능, 성능의 왜곡은, 아니 왜곡을 넘어 이런 사기행각은 왜 생겼을까?
누가 주창했는가? 가가 늘 궁금했는데 뜻밖에도 이를 본의 아니게 자백하는 이가 생겼다, 다른 이도 아닌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N사 창업주가 자신의 자서전에 밝힌 내용이다.

본인은 대학시절 중거리(1,500m) 달리기 운동선수였고 기록단축을 위해 코치와 함께 늘 신발을 개조하는 일에 몰두하다가 신발이 가벼워야 기록단축이 될 거라고 생각하고, 예를 들면, 1,500m를 한 보폭당 183cm로 뛴다는 가정하에 880보가 나오고 신발무게가 28g이 가볍다면 1,500m를 달릴 때 25kg만큼의 에너지 절약되 이 절약된 에너지를 달리는데 소모하면 기록단축이 된다는 논리이다 여기까지는 맞고 합리적인 생각이다.

2. 99..999% 사람은 달리기 선수가 아니다.

그러나, 모든 사람이 달리기 선수도 아니고 기록단축 보다는 반대로 1,500m 거리를 달리거나 걸어 척추.관절.발 부상없이 얼마나 더 많은 에너지(칼로리)를 소모해 더 건강해지고 더 다이어트가 될까가 더 관심이다. 미국만 봐도 전 국민의 80%가 비만이다. 그런데 이런 비만인 사람들에게 달리기 선수가 신는 신발이 적합하다 말이 되는가?

그래서 이들은 이 중거리 달리기 선수용 운동화를 팔기위해 80-90년대 조깅붐을 일으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척추.관절.발바닥 질환을 앓았는가는 50세 이상인 분들은 다 아실 것이다. 그들은 지금 더 이상 조깅을 말하지 않으나 여전히 그 조깅화를 다른 이름으로 팔고 있다. 거의 모든 사람에게 해약을 끼치는 신발을 말이다.
또, 이런 왜곡을 바탕으로 해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었다. 이게 세상이다. 왜곡은 진실을 이길 수도 있다.

3. 왜곡은 잠시 진실을 이길 수도 있다.

그리고, 이들이 만든 회사가 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가 된때에도 여전히 신발은 가볍고 잘 구부려져야 좋다는 것을 중.단거리 선수가 아닌 모든 사람에게 적용하는 크나큰 실수를 범하고 있으며, 아니 전세계 총인구 약 79억명 중 달리기 선수는 몇명이나 될까 고작 많아야 수천명쯤이다.

이 수천명을 위한 용도 기준으로 해 만든 신발을 신도록 강요당해 약 79억명의 건강이 워협을 당하면 이는 당연히 막아야 하지 않나?, 그러나 대중들은 워낙 큰 회사에서 광고로 홍보해 이런 왜곡이 진실이 되고 기준이 되고 거기다가 경쟁자들조차도 검증없이 이런 논리를 수용해 이미 대중화되어 이런 것을 반박하는 자가 오히려 비 전문가가 되는 현실이다.

큰 회사가 만든다고 홍보한다고 다 좋고 다 진실일까? 세계적인 제약사가 만든 진정.수면제 부작용으로 기형아 1만2천명이 태어나 고통받은 흑역사도 있다. 즉, 세계적인 회사라고 모든 걸 다 알고 그 결과물이 다 진실일 수는 없다.

4. 가볍게 잘 구부러지는 나쁜 신발은 만병의 근원이다.

이런, 모든 사람에게 가볍고 잘 구부려진 신발을 신어야 된다는 왜곡된 논리.홍보에 바탕을 둔 신발은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가? 예를 들면, 발바닥에는 근육이 없고 지방층과 크고 넓은 발바닥 인대(족저근)만이 있어 신발이 잘 구부려지면 족저근이 손상되어 소위말해 발병이 나서 1,500m면 몰라도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8-10km를 약 2시간 정도 걸려서 걷는 만보 걷기를 할 경우 곧 발병이 날 것은 자명하다.

그래서 가볍고 잘 구부려진 신발은 다이어트 걷기나 트레킹, 등산에는 독 중에 독이다. 신발을 좀 아는 사람들은 다 알지만 전문 워킹화, 트레킹화, 등산화의 중창안에는 스틸 생크라는 철심판이 들어 있다 이는 신발을 잘 안 구부려지게 하기위해서 이고 신발이 잘 구부려지면 오래 걸을 수도 없고 발병이 쉽게 나기 때문이다.

5. 가벼운 신발은 비만의 적이다.

또, 하루이틀도 아니고 몇년 아니 평생 이들이 주창하는 이런 가벼운 신발을 신어 에너지 소모가 덜 되면 어떻게 될까? 일단은 기초대사량이 적어진다 이말은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말이고 이는 비만의 지름길이다 고로 가벼운 신발을 신는 것은 비만의 적이다. 즉, 역설적으로 아프고 비만해지고 싶다면 가볍고 잘 구부려진 신발을 신어라!

윗 주장에 대해 이런 논박을 하는 경우를 종종 본다 가벼운 신발보다 무거운 신발을 신으면 에너지(칼로리) 소모가 더 되고 근육이 더 강화된다는 것과 실제 달리기 운동선수들조차도 시합할 때를 제외하고는 가벼운 신발을 신지 않고 좀 더 무겁고 충격흡수가 잘 되는 신발을 신고 체력강화한다는 것을 쏙 빼고, 무거운 신발은 척추.관절이 더 손상되어 신으면 안 된다. 반은 맞는 말인 듯 보인다.

6. 좋은 신발은 없는가?

그러면 가벼운 신발을 신는다고 척추.관절 손상이 더 안 될까? 천만에 말씀이다 더 되면 되지 덜 되지는 안는다.
또, 가벼운 신발을 신으면 더 가벼운 신발을 찾게 되고 이렇게 되면 하체근육이 약화되어 나중(연세가 들면)에는 맨발로 걸어도 발이 무겁고 걷기가 더 힘들고 종국에는 걷지를 못한다. 걷지를 못한다는 것은 곧 죽음이다.
고로 이런 논박은 왜곡이자 거짓이다.

그러면, 신발은 무거우나 신으면 가벼운 신발, 신발의 발 플렉스 라인(발뒤꿈치 끝에서 부터 앞으로 약 65% 지점의 걷거나 뛰면 발이 구부려지는 지점을 말함)이 잘 구부려지나 나머지 뒷 부분은 단단한 깁스와 같은 재질로 된 중창으로 발을 잘 잡아주는 신발이 있다면, N사와 같이 달리기 선수 기록단축만을 위한 신발이 아닌 모든 이들을, 특히 일상 건강을 위해, 다이어트를 위해, 수술 후 재활치료를 위해 걷는 사람들을 위한 의학적이고 과학적인 건강 신발은 없는 것일까?

7. 나쁜 신발이 좋은 신발로 세뇌당하고 있다.

의사들은 100세 시대에 튼튼하게 살려면 무릎.발목.허벅지.종아리 근육 등 하체근육을 키우라고 하시고, 하체근육을 키울려면 신발이 약간은 무게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이나 일부 그로벌 신발회사들은 더 가벼운 신발 신발을 만들어 더 건강을 망치고 있다.

옷이나 가방 등은 더 가벼운 것을 입고 드는 것이 좋으나, 신발만은 예외로 더 가벼운 신발신으면 50세 이상이 되면 급격히 하체근육이 약화되고 70세쯤 되시면 걷기가 힘들고 맨발로 걸어도 발이 무거운 끔직한 상태가 됩니다. 왜 운동 선수들이 모래주머니를 차고 달리기 연습하는지? 왜 모래밭에서 체력훈련을 하시는지 생각해보십시요?

8. 무거우나 걸으면 매우 가벼운 기적의 신발, 지코일.

모래주머니 찬 효과와 모래밭을 걷는 효과를 가지나 걸을 땐 신발이 매우 가벼워서 인대근육손상없이 근육을 강화 하는 기적같은 신발이 바로 미국 전문 기능성 명품신발 지코일이며, 그래서 미국의료보험되고 미국의료진 들이 신고 미국의사들이 근골격계 질환(허리디스크, 척추협착증, 무릎퇴행성관절염, 족저근막염 등) 예방.치료 및 각종 시술, 수술 후 재활치료에 처방해 더 빨라 자연치유, 재활완치, 생활완치가 되도록 합니다.

가죽 등으로 보호되지 않고 천으로만 된 양말형류 신발을 신을 경우 발바닥 창이 너무 유연해서 평발진행이 더 빨리 되고 족저근막염이 더 잘 생기고, 뛸때 걸을 때 양말처럼 천만으로 된 갑피가 늘어져서 발을 잘 잡아주지 못해 발목이 불안정해져서 발목불안증이 생기고 걸음걸이 이상으로 골반.척추불균형 등이 생기고, 장기간 신으면 허리디스크, 척추협착증, 무릎.발목관절염, 족저근막염, 평발진행 등의 심각한 질환들이 생김으로 고객건강보다는 그냥 광고빨로 파는 이런 신발류는 안 신어야 합니다.

9. 백문이불여일착!

미국의료보험이 되고 미국의료진들이 신고 미국의사들이 오래 서 있고 오래 걷는 분에게 발.다리.무릎.허리보호.예방, 재활치료을 위해 처방하는 미국 전문 기능성 명품 신발 지코일을 신고 일상생활, 직장(학교)생활, 걷기운동 등을 하면 빠른 재활회복 및 재발방지에 많은 도움이 되며, 오래 서 있고 오래 걷는 것이 매우 편하고 덜 피곤하고 덜 아픕니다.

또, 걸음.다리.골반교정효과도 바로 볼 수 있으며,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듣는 것도 좋지만 아프신 본인이 직접 미국 전무너 기능성 명품 신발 지코일 무료체험기간을 이용해 직접 신어 보고, 얼마나 오래 서서 오래 걸으면서 일하시고 걷기운동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 판단하는 것이 좋으며, 즉 "백문이불여일착"입니다.

(걷기가 가장 좋은 치료방법이다. - 의학의 아버지 히포클라테스 말씀), 걷기 중에 가장 좋은 걷기는 척추.무릎.발목. 발바닥 충격을 50% 이상 덜 해주고 유산소 운동과 저강도 근력운동이 동시에 되고 일반 걷기에 비해 칼로리 소모도 약 2.5배 이상 더 되어 다이어트 운동효과도 좋고 척추.다리.발목.평발을 교정해주는 지코일 Rx걷기다.

10. 결론, 좋은 신발 지코일, 선택이 평생의 건강을 좌우한다!!